3D 프린터 입문 용도로 사용한 장비입니다.  3년 전에는 판매 중이었는데 지금은 판매하지 않고 있네요. ㅠ

 

1년 이상 사용하다 보니 무리 없이 원하는 출력물을 뽑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처음 프린터 조립과정이에요~

 

하나도 조립되지 않은 상태로 배송되어 펌웨어까지 전부다 수동으로 작업을 해야 합니다. 

일단은 손재주 없는 사람은 구매하시면 힘들 것 같네요 ㅎㅎ

 

몇몇 부품은 3D 출력 물로 구성되어 있고, 많은 볼드 너트들이 있습니다. 

그래도 설명서는 친절해서 다행이죠

 

설명서대로 ~~ 착착

회사 퇴근 후에 잠도 안 자고 작업했었네요 ㅎ

 

작업 공간이 어지럽네요ㅜㅠ 

하루 만에 조립하려고 완전 집중 상태..

 

컨트롤 보드에 펌웨어를 넣으려고 하는데 USB를 연결했는데 장치 전원이 안 들어온다?? 

고장인 것인지 조치하기 위해 직접 보드에 serial 접속!! 

아두이노 부트로더 동작되는 것을 확인!!

 

나중에 알고 보니 보드에 12v 입력하면 되는 일이었습니다. ㅋㅋㅋ

 

출력 테스트 진행

출력 결과~~

첫 출력이 문제없이 동작되어서 행복합니다.ㅎㅎ

 

캘리브레이션 과정 사진이 누락되었는데 바닥 보정하기가 상당히 까다로웠습니다.  ㅜㅜ

출력 결과는 좋았지만, 수치가 조금 다른 현상 때문에 한동안 고생했었네요

 

문제 도 좀 생기지만 하나씩 보완하면서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 프린터 챔버  (0) 2020.02.03
3D 프린터 소음개선  (1) 2020.02.02
3D 프린터 수리  (0) 2020.02.02
[3D Printer] Flying Bear ghost 4S 리뷰  (0) 2020.02.0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