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가지 3D 프린터는 Delta 방식 프린터를 사용했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3D 프린터는 XY직교 프린터입니다.  

일단 두 제품을 사용하다 보니 장점 단점이 보임니다. 

 

먼저 가격면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 중인 Anycubic 제품과 비교하기는 좀 무리가 있을 수 있지만

사용성면에서 Flying Bear가 많이 편합니다. 

 

가장 편한점은 wifi로 무선으로 출력 데이터를 전송하는 부분!! 사소하지만 좋습니다.!!!

그리고 핫 배드 부분이 깔끔합니다. 배드 온도가 낮아지면 출력물을 자동으로 떨어집니다.!!  Anycubic은 껌 칼로 조심조심 때야 했었죠..

 

마지막으로 

Delta 방식과 XY 직교 방식에 차이입니다. 

Delta 방식은 모터가 직접적으로 움직이는 관성이 동일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점이 고속 출력, 소음면에서 장점을 갖는 것 같습니다. 

직교 방식에 비해 높은 출력물을 뽑을때는 Delta 방식의 부피가 더 높아지게 됩니다.

 

XY 직교 방식은 Calibration 방법이 비교적 간단하고, 대형 출력물을 뽑기 유리합니다. 

FlyBear 제품은 모터 동작과, 팬 소음이 큽니다. 그리고 뼈대가 철이라서 통 울림이 있습니다. 

 

 

프린터 개봉기 및 조립 후기예요~

짜잔!!  첫 개봉~~

조립 반제품이기 때문에 조립하는데 금방 걸렸습니다. 1시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영상에 프린터 동작 소음을 보실 수 있습니다. ㅎㅎ  친구에게 보낸 영상이었어요..

 

 

기존에 가지고 있던 델타 프린터와 이번에 구매한 프린터입니다.

이렇게 집안에서 프린터를 출력할 때 소음, 실내공기, 실내온도 등 신경 써야 할 점이 있습니다. ~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3D 프린터 챔버  (0) 2020.02.03
3D 프린터 소음개선  (1) 2020.02.02
3D 프린터 수리  (0) 2020.02.02
[3D Printer] Anycubic kossel (delta 방식) 리뷰  (0) 2020.01.2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