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효~ 평생개발자 입니다. 

최근에 참 여러가지 일이 있엇죠 ㅋㅋ  이제는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서 창작활동을 하려고 쓰리디 프린터 구매 했어요. 국내에서 구매하면 가격이 좀 더~~ 나가서 중국에서 싼가격에 구매 했습니다. 

조립하는데 2일 걸렸는데 손가락 아픔니다.. 만약에 프린터 조립하시는일 있으시다면 육각렌치 정도는 마련하셔야 할꺼에요. ㅋㅋㅋ

박스를 받는 순간 참 설레였지만 설레임도 잠시.. 생각보다 부품이 많습니다. 헐퀴 ㅋㅋ



박스 열어보기 전 설레였던 순간 ..


와 부품 많네.. 언제 조립하지.. ㅋ


설명서는 중국어가 아니라서 감사하게 느겼던 순간...

그리고 제품이라 그런지 깔끔하게 포장되어있고, 각 파츠 부품 명시가 명확합니다.


칼퇴근 하고 작정하고 조립 시작.. 

제 무릎은 자리 잡았다는 모습입니다.. ㅋㅋㅋㅋ


뼈대를 세우고 볼트 너트 손에 불나도록 조립... 

너트 넣고 조이고 밸런스 마추고 쪼이고... 쪼이고... (내 손가락~~ ㅜㅜ)


뼈대 완성하면 끝이라고 생각 했지만.... 난 Controller를 너무 쉽게 생각 했었지...


Controller 노가다 흔적 입니다.

USB 전원과 24V 5파이 짹 전원을 넣었는데 왜 USB 드라이버를 못잡지? CP210x 드라이버 에 화가 났었는데 원인을 계속 찾아보려고 ISP 연결해보니 AVR를 살아 있고 UART 따로 연결해서 아두이노 인식하도록 해보려고 했는데 reset pin 하고 관련이 있는건지 인식이 안된다..

빡이치는 순간 모르겠다. 하고 24v 별도 Input 포트에 전원 넣고 USB 연결하니까 모든게 정상동작~~~  메뉴얼을 제대로 안본거에 후회 했습니다. (잘 써있지도 않고)


아두이노 펌웨어 조건에 맞춰서 수정하고 보정 작업까지 하는데 2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출력 테스트.. 메뉴얼 대로 설정해서 그런지 문제 없에 출력 성공 했어요 ㅎㅎ




흐흐흐 ㅋㅋㅋ

이제 생각하는데로 만들기만 하면 됩니다. ㅋㅋㅋ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변 파워서플라이 구매!  (0) 2017.11.12
취미 공간 변천사  (0) 2017.11.05
TOF 레이저 측정기 구매!!  (0) 2017.11.04
mi box pro 직구 후기!!!  (1) 2016.12.25
synology 216j 구매!!!  (0) 2016.09.25

+ Recent posts